트럼프, 中 협상 원하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할 것 😎

트럼프, 中 협상 원하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할 것 😎

주요 내용 요약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협상을 원한다면 관대하게 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최선인 방향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은 중국의 보복 관세에 대응하여 9일부터 104%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전문

트럼프 미국 대통령[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특파원 = 미국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관세 등에 대한 중국의 보복 관세 조치에 대응해 9일(현지시간)부터 모두 104%의 관세를 중국에 부과한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8일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50% 추가 대중 관세도 내일부터 시행되느냐’는 질문에 “그것은 9일 0시1분에 발효된다”라면서 이같이 확인했다.

레빗 대변인은 “보복 조치를 하는 것은 중국의 실수”라면서 “미국은 맞으면 더 세게 맞받아친다. 그것이 (중국에 대한) 104%의 관세가 시행되는 이유”라고 밝혔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 중국이 (미국과) 협상하길 원한다고 믿는다. 그들은 어떻게 그것을 어떻게 시작하는지 모른다”라고 말했다.

이어 “만약 중국이 협상을 위해 연락할 경우 대통령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할(gracious) 것”이라면서 “그러나 그는 미국 국민에게 최선인 것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후 중국에 이른바 ‘10% + 10%’의 관세를 부과한 데 이어 9일부터 34%의 국가별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응해 중국이 상응하는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발표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해당 조치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한다고 위협했다.

중국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50% 추가 관세 위협에 대해 “단호하게 반대한다”면서 비판했다.

트럼프(왼쪽)와 시진핑[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From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318662?sid=104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