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국회의장, 개헌·대선 동시 투표 재차 제안 🗳️

우원식 국회의장, 개헌·대선 동시 투표 재차 제안 🗳️

우원식 국회의장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 지도부가 ‘개헌·대선 동시 투표’에 동의했다며 이번 대선에서 개헌을 추진하자고 재차 제안했습니다. 😮

주요 내용 요약 📝

  • 우 의장은 양당 지도부가 대선 동시 투표 개헌에 동의한 점을 환영하며, 이번 대선부터 개헌이 시작될 수 있도록 국민투표법 개정을 서두르자고 촉구했습니다.
  • 이재명 대표는 개헌 필요성은 인정하나, 현재는 ‘내란 종식’이 우선이라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
  •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대통령 선거일에 개헌안 국민투표를 함께 부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문 내용 📜

우원식 국회의장은 7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개헌은 필요하지만, 지금은 내란 종식이 먼저’라며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으나, 5·18 정신 헌법전문 수록·계엄 요건 강화 등 일부에 대해 논의 가능성을 열어둔 데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 의장은 입장문에서 “국회 양 교섭단체 당 지도부가 대선 동시 투표 개헌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며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우 의장은 이어 “개헌은 제 정당 간 합의하는 만큼 하면 된다”며 “이번 대선에서부터 개헌이 시작될 수 있도록, 국민투표법 개정부터 서두르자”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주의를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 당장은 민주주의의 파괴를 막는 것이 훨씬 더 긴급하고 중요하다”며 우 의장의 개헌·대선 동시 투표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반면,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국민의 뜻을 제대로 반영하는 개헌안을 마련해 대통령 선거일에 함께 국민투표에 부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From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315095?rc=N&ntype=RANKING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