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게이 쇼이구, 김정은과의 만남에서 푸틴 메시지 전달

세르게이 쇼이구, 김정은과의 만남에서 푸틴 메시지 전달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21일(현지시간)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쇼이구 서기는 김 위원장에게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따뜻한 인사와 안부를 전하고 싶다. 그는 당신과 도달한 합의 이행에 최고의 관심을 기울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북한 방문에서 쇼이구 서기는 러시아가 북한과 체결한 전략적 동반자 협정을 따를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 문서가 양측의 이익을 완전히 충족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김 위원장과 최근 재개된 미국과 러시아 간의 대화, 우크라이나 상황, 그리고 한반도의 안보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장 기자들에게 쇼이구는 김 위원장과의 면담이 2시간 이상 이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우크라이나군에 잡힌 북한군 포로 처리 문제도 논의되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푸틴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지난해 6월 평양에서 정상회담을 가진 후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조약을 체결하였으며, 이 조약은 서로가 군사적 지원을 제공한다는 조항을 포함하여 북러 관계를 동맹급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모스크바 방문을 초대한 바 있어, 쇼이구 서기가 이번 방북에서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 일정을 조율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280564?sid=104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